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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글/핵심-부동산학개론

매장용 부동산의 부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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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부지선정의 단계

   기존부지의 분석⇒도시분석⇒근린분석⇒대상근린지역의 선정⇒대상부지선정

  1) 기존부지분석 : 1개의 점포가 유지되기 위한 최소요구치(순현가가 0이 되는 수준) 파악

  2) 도시분석(지역분석)

     (1) 새로운 점포가 입점했을 경우 할인현금수지 분석

     (2) 순현가가 (-)가 되는 도시 : 포화상태

     (3) 순현가가 (+)가 되는 도시 : 추가적 점포의 입지여력이 있다.

  3) 근린분석

     (1) 목표시장의 최소요구치를 충족하는 근린지역 분석확인

     (2) 해당업종에 대한 주민들의 지출가능액 추계

  4) 대상근리지역의 선정

     (1) 전단계에서 추계된 최소요구치를 비교하여 가장 큰 근린지역 선정

  5) 대상부지의 선정

     (1) 최대의 수익을 창출하는 부지를 선택

     (2) 최대의 수익이란 회사 전체의 수익을 의미

 

2. 선정된 대안부지 분석방법

  1) 가능매상고 추계방법

     (1) 비율법 : 주관성이 가장 많이 개입되는 방법

     (2) 유추법 : 유사점포를 대상으로 분석을 하고 가능매상고를 추계

     (3) 중력모형 : 각 점포에 대한 이론적인 매상고를 결정

     (4) 회귀모형 : 여러 가지 변수들을 성정하고 대상점포의 예상매상고를 추계

  2) 체크리스트 활용

     (1) 일반적으로 보조자료로 많이 사용된다.

  3) 현금수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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