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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글/핵심-부동산학개론

부동산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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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점유 마케팅 전략 : 표적시장을 선첨하거나 틈새시장을 점유하는 기법

   1) STP전략

      (1) 시장세분화전략(Segmentation)

          ① 수요자 집단을 인구ㆍ경제학적 특성에 따라 세분하고 상품의 판매지향점을 분명히 하는 전략

          ② 고객행동변수 및 고객특성변수에 따라 몇 개의 세분시장으로 구분

      (2) 표적시장의 선정(Targeting) : 세분화된 시장에서 상품과 일치되는 수요집단을 확인하거나 선정된 표적집단으로부터 신상품을 기획하는 일이 중요하다.

      (3) 차별화 전략(Positioning) :  다양한 공급자들 사이에서 자신의 상품을 어디에 위치시킬것인가 하는 전략

   2) 4P Mis전략(마케팅믹스전략)

      (1) 유통경로 전략(place) : 직접 분양 혹은 분양대행사를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방안

      (2) 제품전략(product) : 구조물과 부대시설 및 배치에 있어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전략

      (3) 가격전략(price) : 표적수요자의 자금동원능력과 금융을 연계하여 구성

      (4) 촉진전략(promotion) : 매체를 통하여 대중에게 전달되는 판촉활동

   3) 고객점유 마케팅 전략

      (1) 소비자행동이론으로서 소비자의 행태ㆍ심리적 측면에서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것

      (2) AIDA의 원리와 같은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을 고려하여 수립

      (3) 구매의사결정과정의 각 단계에서 소비자와의 심리적 접점을 마련

   4) 관계마케팅 전략 : 생산자와 소비자의 장기적ㆍ지속적 관계유지를 중시

2. 부동산 광고

   1) 부동산 광고의 특징

      (1) 일반상품과 판매기법이 다르다.

      (2) 지역적ㆍ시간적으로 제한되어 있다.

      (3) 수요자와 공급자가 동시에 광고주체가 된다.

      (4) 부동산 종별에 따른 상품의 개별성을 갖는다.

   2) 매체에 따른 부동산 광고의 분류

      (1) 신문광고

          ① 안내광고 : 한정된 공간에 많은 정보를 넣어야 하므로 약어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② 전시광고 : 캐치프레이즈나 사진, 상세한 설명문 등을 자유로이 이용

      (2) DM광고 : 우편물 우송에 의한 직접 광고

      (3) 업계출판물광고

      (4) 교통광고

      (5) 라디오, TV광고

      (6) 노벨티광고 : 실용적이며 장식적인 조그만 물건을 광고매체로 이용하는 것

      (7) 점두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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